숨고 로고

에어컨 설치 및 수리
예상 견적을 알려드려요

종합 가격 정보

평균18만
최저10만~최고27만
서비스 예상 견적

누적 견적요청

828,628

활동고수

11,308

에어컨 설치 및 수리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에어컨 설치 및 수리는 건당 비용이 달라져요. 숨고에서 거래되는 에어컨 설치 및 수리 평균 비용은 건당 180,000원이에요. 최저 비용은 100,000원이고 최고 비용은 270,000원으로 책정되었답니다.

예상 견적은 숨고에서 고수가 책정하는 견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산출되었습니다. 고객님의 서비스 조건과 상황에 따라 상담 시 금액이 달라질 수 있어요.

에어컨 설치 및 수리 비용이 다양한 이유

  • 에어컨을 신규 설치하려면

    에어컨은 벽걸이형, 천정형, 스탠드형, 투인원(2 in 1), 시스템 에어컨 등 여러 종류로 나뉘어요. 가정에서는 벽걸이형, 천정형, 스탠드형, 투인원(2 in 1) 에어컨과 5~10평형, 16~20평형 에어컨을 설치하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에는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하려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에어컨을 새로 설치하려면 에어컨 구입비와 설치비 이외에 추가 금액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배관비 (주로 1m당 가격 측정), 냉매 가스 충전, 앵글 추가 작업 등에 따라 에어컨 설치 견적이 달라집니다. 그밖에 타공비, 진공 작업비, 특수관(주름관)이 있으며, 삼성 스마트 에어컨은 스마트 링크비가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에어컨을 이전 설치하려면

    이사를 하면서 에어컨 이전 설치를 요청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에어콘 철거 후 이전 설치가 필요하다면, 철거 비용이 견적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에어컨 이전 설치 비용은 작업비, 배관비, 앵글비 등으로 구성됩니다. 타공이나 난간 작업, 냉매 가스 충전이 필요하다면 비용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냉방이 필요한 공간의 크기가 달라지면 기존에 쓰던 배관을 다시 쓰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용접을 하여 배관을 추가하거나 배관 진공 작업 등이 필요하다면 견적이 높아집니다. 또한 에어컨을 설치하려는 곳의 환경에 따라 사다리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에어컨을 수리하려면

    에어컨 실외기가 작동하지 않거나 에어컨에서 미지근한 바람이 나온다면 에어컨 수리가 필요합니다. 에어컨에서 물이 떨어지거나 에어컨 소음이 심한 경우, 악취가 나는 경우에도 에어콘 AS를 고려해야 합니다.

    에어컨 수리 비용은 고장의 원인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에어컨 수명이 오래되었거나, 에어컨 본체보다 실외기에 문제가 있을 때 수리 비용이 높은 편입니다.

숨고 고객의 에어컨 설치 및 수리 후기

쌍따옴표 이미지

여러 번 이사하면서 에어컨 이전 설치를 해봤지만 이번처럼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제대로 설치해주시는 분은 처음이었습니다. 위치가 까다로워서 시간이 꽤 걸렸는데 꼼꼼한 마무리까지 정말 최고이십니다. 정성껏 작업해주셔서 덕분에 시원한 여름 지낼 수있겠어요.

고객 이용 후기

여러 전문가에게 견적을 받으면 좋은 점

고객님의 상황, 전문가의 경력 등에 따라 견적은 달라질 수 있어요. 고객님의 조건에 딱 맞는 견적이 궁금하신가요? 그럼 여러 고수에게 견적을 많이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숨고 고수에게 견적받기

에어컨 설치, 에어컨 수리를 할 때 공식 서비스센터에 문의할지, 사설 업체에 맡겨야 할지 고민 되시나요? 숨고에는 공식 서비스센터 이력과 경력을 가진 고수님들이 많습니다. 작업 이력이나 경력, 후기 등을 꼼꼼히 비교하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에어콘 설치, 수리를 요청하세요. 일반적으로 에어컨 수리비는 전세는 임대인(세입자)이, 월세는 임차인(집주인)이 부담합니다.

숨고에서 에어컨 설치 및 수리 견적 받는 방법

  1. 1

    견적 요청하기

    원하는 조건을 상세히 적어주세요. 자세할수록 정확한 견적을 받을 수 있어요.

  2. 2

    견적 받기

    조건에 딱 맞는 고수들이 고객님께 직접 견적을 보내드려요.

  3. 3

    상담하기

    원하는 고수와 채팅/전화를 통해 서비스 일정, 상세한 가격을 조율해요.

  4. 4

    고용하기

    숨고페이 안전결제로 거래하고, 협의된 날짜에 서비스를 받아요.

에어컨 설치 및 수리 연관 서비스

다른 수리/설치 예상 견적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