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website requires JavaScript.

뜨개질을 하려면 어떤 도구가 필요한가요?

뜨개질에는 기본적으로 바늘과 실이 필요합니다. 

1. 바늘

뜨개질바늘은 크게 대바늘과 코바늘로 나누어집니다. 대바늘과 코바늘의 가장 큰 차이는 바늘 개수입니다. 대바늘은 바늘 2개로 뜨지만, 코바늘은 바늘 1개를 사용하여 뜨개질합니다. 대바늘은 주로 겨울용 모자, 목도리, 스웨터, 가디건 등을 뜨기에 적합하고, 코바늘은 주로 가벼운 실을 활용하여 수세미, 인형 등의 소품을 만들기에 적합합니다. 대바늘과 코바늘 모두 기법에 따라 다양한 패턴 제작도 가능합니다. 대바늘이 어느 정도 익숙해진 후 코바늘로 작은 방울 등을 만들며 서서히 만들 수 있는 작품 종류를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바늘 재질은 대나무, 금속, 플라스틱 등 다양하므로 본인에게 가장 편안한 바늘을 선택하면 됩니다. 바늘 굵기는 '호수'라는 단위로 나타내는데, 대바늘에서는 호수가 커질수록 바늘이 굵어집니다. 호수는 0호에서 15호까지 있으며 그보다 굵은 사이즈는 'mm 바늘'이라고 합니다. 초보자는 작은 코바늘보다 큰 대바늘을 이용하면 쉽게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실

뜨개질은 종류에 따라 실의 종류도 다르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뜨개질 실에는 일반적으로 면실, 울실, 아파카실, 아크릴실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실의 굵기도 다양합니다. 울실은 양모로 만들어진 털실이며 가장 따뜻하고 고급스러워 니트나 목도리 등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에 많이 쓰입니다.


헤매지 말고 뜨개질/위빙 레슨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가장 쉽고 빠르게, 상황에 딱 맞는 생활 및 비즈니스 서비스 전문가, 숨은 고수와 연결해드립니다.

뜨개질/위빙 레슨

뜨개질/위빙 레슨

4.5
활동 고수1,038
누적 요청서5,849
리뷰수43
맞춤 견적 요청

친구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