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펌 종류는 무엇이 있나요?
헤어펌은 시술 방법에 따라 크게 셋팅펌과 디지털펌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셋팅펌
셋팅점의 가장 큰 특징은 높은 온도로 펌 시술을 한다는 점에 있습니다. 온도가 120도에서 180도까지 올라가고 모발에 열을 지속적으로 전달하면서 스타일링을 하기 때문에 모발 상태가 많이 약한 경우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반면 스타일링 시간이 짧아 편리하고 좀 더 탱글탱글한 웨이브가 완성되며 펌의 유지 기간이 디지털펌보다 긴 편입니다. 셋팅펌 굵기 종류는 디지털펌보다 한정적이고 높은 온도로 두피에서 멀리 떨어트려야 하기 때문에 주로 긴 머리 웨이브 스타일링을 할 때 셋팅펌을 합니다. 그러나 헤어 디자이너의 역량에 따라 셋팅펌으로도 충분히 아름다운 단발 펌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 디지털펌
디지털펌은 셋팅펌 온도보다 낮은 80도에서 120도 사이의 수증기를 이용하여 시술합니다. 셋팅펌이 지속적으로 열을 전달한다면 디지털펌은 열을 전달했다가 멈추는 과정을 반복합니다. 온도가 낮고 열을 계속 주지 않기 때문에 모발 손상이 적은 편입니다. 그러나 시술 시간이 길고 펌 유지 기간이 짧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중간 기장의 머리나 단발 파마와 같이 섬세한 파마를 할 때 주로 디지털펌으로 시술하며 최근에는 디지털펌용 굵은 헤어롤도 나오기 때문에 긴 머리 웨이브를 연출할 때에도 많이 사용합니다.
스타일에 따라 헤어펌 종류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 C컬펌
C컬펌은 모발 끝에 탄력 있는 C컬을 만들어주는 것이 포인트로, 머리숱이 많거나 곱슬인 사람에게 어울리는 볼륨감 있는 스타일링입니다. 동그란 얼굴형을 갸름하게 만들어주며, 긴 얼굴형은 오히려 얼굴을 더 길어 보이게 만들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상이 많은 헤어의 경우 머리끝 라인이 탄력을 잃어 축 처질 수 있기 때문에 손상된 머리는 잘라내고 펌을 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 바디펌
바디 라인을 따라 자연스럽게 흐르는 굵은 웨이브 스타일을 뜻합니다. 바디펌의 특징은 자연스러움에 있으며, 펌을 한 듯 안 한 듯 몸 라인에 따라 자연스럽게 컬이 움직이기 때문에 여성분들이 가장 좋아하는 펌 스타일로 단발머리나 미디엄 기장 스타일에서도 꾸준히 사랑받는 스타일입니다.
- 내추럴 웨이브펌
내추럴 웨이브는 바디펌보다 조금 더 위에서부터 흐르듯이 만들어지는 컬 느낌을 말합니다. 컬이 굵고 자연스럽습니다.
- 가르마펌
주로 남성분들이 선호하는 펌으로, 시술을 통해 가르마를 타면서 자연스러운 볼륨을 살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파마 방향과 원하는 가르마 비율로 맞추어 시술할 수 있습니다.
5:5 가르마펌은 대체적으로 둥글둥글하고 모나지 않은 얼굴형을 보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6:4 비율 가르마는 눈썹의 앞쪽 시작되는 부분을 선으로 가르마 타는 것을 뜻하는데, 가르마 스타일 중 가장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내며 로맨틱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눈썹 정중앙부터 나눠주는 7:3 비율 가르마는 부드럽고 선한 인상을 주며 단정한 느낌을 줍니다.
헤매지 말고 헤어(컷/염색/펌)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가장 쉽고 빠르게, 상황에 딱 맞는 생활 및 비즈니스 서비스 전문가, 숨은 고수와 연결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