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고 로고

문서/글 작성
예상 견적을 알려드려요

종합 가격 정보

평균19만9천
최저10만~최고50만
서비스 예상 견적

누적 견적요청

21,705

활동고수

15,276

문서/글 작성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문서/글 작성은 건당 비용이 달라져요. 숨고 내에서 거래되는 문서/글 작성의 평균 비용은 건당 199,000원이에요. 최저 비용은 100,000원이고 최고 비용은 500,000원이 책정되었답니다.

예상 견적은 숨고에서 고수가 책정하는 견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산출되었습니다. 고객님의 서비스 조건과 상황에 따라 상담 시 금액이 달라질 수 있어요.

문서/글 작성 비용이 다양한 이유

  • 문서/글의 종류에 따라

    원고, 웹 콘텐츠, 기술 문서, 계획서, 보고서/리포트, 감상문/에세이, 연설문, 리서치(자료 수집) 등 요청자님들이 원하시는 문서/글의 종류는 다양해요. 숨고에서 활동하시는 문서/글 작성 고수님들은 전문 분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종류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기도 해요. 블로그나 카페 등에 올리는 간단한 원고를 작성하는 문서의 비용이 가장 저렴한 편이고 기술 문서, 계획서, 보고서/리포트와 같이 문서의 중요도가 높아질수록 작성하는 기준이 엄격해져서 비용이 높아진답니다.

  • 문서/글의 분야에 따라

    일반적인 내용의 글을 작성할 때는 노력을 많이 필요로 하지 않아서 비용이 많이 들지 않아요. 하지만 기술/IT, 교육 서비스업, 보건/복지, 도/소매업, 제조업, 금융업, 부동산/건설업, 비영리 등 전문적인 분야에 관한 글을 작성할 때는 문서/글 작성 고수님들도 전문적인 견해가 있어야 글을 작성할 수 있답니다. 분야가 더욱 세분화되고 전문적일수록 비용이 높아지지만 퀄리티 높은 작업물이 나옵니다.

  • 문서/글의 목적과 작성 분량에 따라

    문서 작성 작업은 고수님과 요청자님의 긴밀한 소통과 신뢰로 만들어져요. 글에 대한 주제와 목적, 타겟 대상을 명확하게 공유를 해야 합니다. 주제와 목적에 따라 문서의 중요도가 달라지고 퀄리티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중요도가 높은 문서일수록 퀄리티와 비용이 높아질 수 있답니다. 또 원하시는 분량을 명확히 준비 하실수록 정확한 비용이 산정 가능합니다. 분량은 비용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죠.

숨고 고객의 문서/글 작성 후기

쌍따옴표 이미지

글 쓰는 전략과 결과물까지... 최고! 그 이상 할 말이 없습니다. 다음 번에도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고객 이용 후기

여러 전문가에게 견적을 받으면 좋은 점

고객님의 상황, 전문가의 경력 등에 따라 견적은 달라질 수 있어요. 고객님의 조건에 딱 맞는 견적이 궁금하신가요? 그럼 여러 고수에게 견적을 많이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숨고 고수에게 견적받기

사업 계획서, 원고, 보고서 등 문서 작업 알바를 구하시는 분들은 숨고에서 문서/글 작성 고수님들을 찾아보세요. 요청서를 작성하시면서 문서 작성 비용을 확인하실 수 있고, 요청자님들에게 적합한 결과물을 만들 수 있어요. 다양한 분야의 문서/글 작성 고수님들이 요청자님들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1분 요청서를 작성하시고 문서/글 작성 고수님들과 상담을 시작해 보세요!

숨고에서 문서/글 작성 견적 받는 방법

  1. 1

    견적 요청하기

    원하는 조건을 상세히 적어주세요. 자세할수록 정확한 견적을 받을 수 있어요.

  2. 2

    견적 받기

    조건에 딱 맞는 고수들이 고객님께 직접 견적을 보내드려요.

  3. 3

    상담하기

    원하는 고수와 채팅/전화를 통해 서비스 일정, 상세한 가격을 조율해요.

  4. 4

    고용하기

    숨고페이 안전결제로 거래하고, 협의된 날짜에 서비스를 받아요.

문서/글 작성 연관 서비스

다른 문서 예상 견적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