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목적과 디자인에 따라
엽서를 제작하시려는 요청자님들에게는 다양한 목적이 있어요. 초대장(홍보/안내), 청첩장(모바일 청첩장 등), 감사장/답례장, 시즌카드(연하장/추석 등), 맞춤 카드, 리플렛/팜플렛 등의 엽서 제작이 가능해요. 기본적으로 디자인이 간소한 초대장과 연하장이 비용이 저렴해요. 감사장과 답례장의 경우에는 용지의 규격이 큰 경우가 많고, 청첩장과 맞춤 카드는 디자인에 따라 비용이 다르답니다. 리플렛/팜플렛은 디자인의 요소가 많아서 비용이 높아요. 하지만, 요청자님이 가지고 계신 디자인이 있는 경우 비용이 저렴해져요. 디자이너가 기존에 지니고 있는 템플릿을 통해 제작을 하면 비용이 저렴하며, 새롭게 디자인을 창작해야 하는 경우에는 비용이 다소 높아질 수 있답니다.
엽서의 모양과 형태에 따라
정형화되어 있는 엽서를 벗어나고 싶으신가요? 엽서의 모양을 직접 선택해보세요. 직사각형, 정사각형, 원하시는 크기에 따라 엽서를 제작할 수 있어요. 또한, 낱장의 형태로 엽서를 제작할 수도 있지만 접혀서 펼치는 2단, 3단 형태의 엽서도 제작하실 수 있어요. 폴딩이 들어가면 요금이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어요.
용지의 재질과 후가공에 따라
용지의 재질은 엽서의 분위기에 영향을 많이 끼쳐요. 하지만, 용지의 재질 용어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요. 재질은 부드러운, 볼륨감 있는, 패브릭, 크래프트 재질로 분류가 되어있고 요청자님이 잘 모르시겠다고 생각하시면 원하시는 재질의 느낌을 요청서에 직접 작성하시거나 사진을 찍어서 첨부하실 수 있어요. 또한, 요청서를 작성하시면 고수님과 직접 상담이 가능하답니다. 엽서는 다양한 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둥근 모서리, 코팅, 타공/천공(구멍 뚫기), 미싱(티켓 뜯는 점선, 오시/접지(접는 선) 서비스를 원하시는 만큼 추가하실 수 있답니다.
봉투 제작 여부와 엽서 수량에 따라
엽서를 포장하는 봉투도 따로 제작을 할 수 있어요. 카드 봉투를 만들 수 있고, 비닐로 만들어진 OPP 봉투로 제작할 수 있어요. 카드 봉투에 경우에는 요청자님이 원하시는 문구를 삽입해서 만들 수도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