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음실 대관
예상견적은?
예상금액 확인 고수에게 묻다
고수님들께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살펴보세요
녹음실 대관 비용이 얼마인가요?
숨고에서 거래되는 녹음실 대여 평균 비용은 70,000원입니다. 최저 비용은 50,000원, 최고 비용은 150,0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녹음실 대여 목적에 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성우, 보컬, 악기 등을 녹음하는 레코딩부터 프로듀싱, 믹싱, 마스터링까지 작업 종류에 따라 사용되는 기기가 달라집니다. 음향 엔지니어 포함 여부에 따라서도 대여 비용이 달라지니, 상담을 통해 정확한 비용을 안내받은 후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초보자가 녹음실 대여하면 엔지니어가 도와주나요?
많은 사람이 개인 소장이나 커버 영상, 앨범 제작 등 다양한 목적으로 녹음실을 찾습니다. 최근 유튜브 커버 영상 제작이 인기가 많아지면서 녹음부터 편집, 영상 촬영까지 커버 영상 제작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패키지로 제공하기도 합니다. 일반 녹음이나 음반 작업 시에도 음향 엔지니어가 필요한 경우 작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녹음실에는 어떤 장비가 준비되어 있나요?
녹음실마다 갖추고 있는 장비와 모델은 다릅니다. 대표적인 녹음 장비는 다음과 같습니다.
- 콘덴서 마이크: 대표적인 녹음용 마이크로 미세한 소리까지 잘 받아들여 스튜디오 녹음이나 전문적인 음향 녹음이 가능합니다.
- 마이크 프리 앰프: 마이크에서 보내오는 소리를 정리하고 조정하여 파워앰프로 보냅니다.
- 오디오 인터페이스: 외장 사운드 카드로, 다양한 입/출력 단자를 가지고 있어 음악 작곡, 악기 연주 녹음용 등 활용 폭이 넓습니다.
- 컴프레서: 팝 음악에서 중요하게 쓰이는 장비입니다. 소리를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만들어주어 보컬 실력이 좋아진 것처럼 보이게 만들기도 합니다.
- 스피커: 실제 소리에 최대한 가까운 소리로 출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