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편집 및 제작
예상견적은?
예상금액 확인 고수에게 묻다
고수님들께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살펴보세요
녹음실 대여 비용은 얼마인가요?
숨고 내에서 거래되는 녹음실 대여 비용은 평균 60,000원입니다. 최저 비용은 50,000원이며 최고 비용은 150,0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녹음실 대여 비용은 대여 시간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한 번에 많은 시간을 예약하는 경우 할인을 해주는 업체도 있으니, 사전에 문의 후 예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녹음실에 어떤 악기 및 기계들이 비치되어 있는지 확인 후 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악 믹싱, 마스터링이 무엇인가요?
음악 믹싱은 전체적인 소리를 다듬는 작업입니다.
보컬 목소리와 악기 소리를 녹음한 것들을 믹싱 단계에서 조화롭게 합치고 편집합니다. 소리의 크고 작음, 울림, 코러스 효과 등을 믹싱 단계에서 조절합니다.
음악 마스터링은 믹싱이 끝난 후에 작업합니다.
믹싱에서 작업 된 곡을 마지막으로 확인하며 바로잡을 곳은 없는지 살펴보게 됩니다. 보컬의 소리, 악기의 소리가 조화로운지 확인 후 마지막 수정을 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 마스터링이 끝나면 음악 편집, 음악 제작이 끝이 납니다.
음악 편집 및 제작 비용은 얼마인가요?
숨고 내에서 거래되는 음악 편집, 음악 제작의 비용은 평균 한 곡당 129,000원입니다. 최저 비용은 70,000원이며, 최고 비용은 200,000원입니다. 음악 편집, 음악 제작의 경우 음악의 길이, 음악의 사용 용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음악의 길이가 길수록 제작 및 편곡의 비용이 많이 듭니다. 또한, 음악의 사용 용도가 개인용인지 상업용인지에 따라서도 비용과 법적 절차가 달라지기 때문에 의뢰할 때 사전 고지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반인도 음원을 내고 등록할 수 있나요?
일반인도 음원을 내고 정식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음원을 내기 위해서는 자작곡 혹은 작곡가를 섭외하여 곡 제작을 해야 합니다. 음원을 발매한 후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저작권 협회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첫 가입 시, 가입비가 있으며 곡에 대한 저작권료 수입을 받기 위해서는 꼭 저작권 협회에 등록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