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고 로고

가벽/파티션 인테리어
예상 견적을 알려드려요

종합 가격 정보

평균104만
최저55만~최고195만
서비스 예상 견적

누적 견적요청

101,435

활동고수

18,266

가벽/파티션 인테리어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가벽/파티션 인테리어는 건당 비용이 달라져요. 숨고 내에서 거래되는 가벽/파티션 인테리어의 평균 비용은 건당 1,046,074원이에요. 최저 비용은 550,000원이고 최고 비용은 1,950,000원이 책정되었답니다.

예상 견적은 숨고에서 고수가 책정하는 견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산출되었습니다. 고객님의 서비스 조건과 상황에 따라 상담 시 금액이 달라질 수 있어요.

가벽/파티션 인테리어 비용이 다양한 이유

  • 시공 방법에 따라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인테리어 가벽이나 파티션 인테리어를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가벽과 파티션은 시공 방법이 다르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가벽 설치는 말 그대로 가짜 벽을 만드는 것을 뜻해요. 파티션 설치는 공간에 파티션 세우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순히 파티션을 세우고 고정하는 것보다 가벽을 만드는 것이 어렵겠죠. 가벽 설치가 시공 방법도 복잡하고, 작업 기간이 오래 걸려 비용이 높습니다.

  • 기능에 따라

    공간을 어떻게 활용하고 싶으신가요? 단순 공간 분리를 원한다면 파티션 설치로 충분합니다. 열린 공간을 구분해 새로운 공간을 만들거나, 자투리 공간을 알파룸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가벽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방음 기능이 있는 가벽을 설치하면 서재나 공부방으로도 활용할 수 있을 거예요.

  • 가벽 종류에 따라

    인테리어 가벽은 재료에 따라 유리, 원목, 철제 가벽으로 구분합니다.

    유리 가벽은 유리 특유의 개방감과 고급스러움을 연출합니다. 쾌적한 분위기를 만들고 공간을 넓어보이게 하는 장점이 있어요. 원목 가벽은 나무의 느낌을 살려 아늑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공사와 철거가 간단하고 비용이 가장 저렴해서 인기가 많아요. 철제 가벽은 유리 가벽의 프레임으로 주로 사용됩니다. 깔끔하게 떨어지는 세련된 분위기를 만들어 사무실 인테리어에 많이 쓰여요.

    가벽 설치비용은 유리, 철제, 원목 순으로 비용이 높습니다. 어떤 가벽을 설치할지 모르겠다면 인테리어 분위기에 어울리는 것으로 선택해보세요. 잘 모르겠다면 전문가와 먼저 상담하는 것을 추천해요!

  • 파티션(칸막이) 종류에 따라

    파티션 종류는 크게 래핑, 유리, SGP, 방음, 석고로 구분합니다.

    래핑칸막이는 석고를 주원료로 사용한 파티션입니다. 방음성, 미관성이 우수해 학교, 학원, 사무실 등에 주로 사용됩니다. 유리칸막이는 모양에 따라 통유리, 격자유리 등 다양한 형태로 시공 가능한 파티션입니다. 상가, 미용실 등에 사용됩니다. SGP 칸막이는 Steel, Gypsum board, Panel의 약자로 철판 내부에 석고보드를 접합한 파티션입니다. 주로 사무실이나 공장에서 사용합니다. 방음칸막이는 방음, 방습, 방한 효과가 뛰어나 복도 분리 등의 용도로 사용합니다. 석고보드 칸막이는 석고보드 두 장으로 제작된 경량 칸막이입니다. 시공이 간편하고 비용이 저렴해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파티션입니다.

숨고 고객의 가벽/파티션 인테리어 후기

쌍따옴표 이미지

방이 좁아서 가벽 설치가 어려운 조건이었어요. 그런데 고수님을 만나 꼼꼼하고 세심하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예상 시간보다 오래 걸렸는데 마무리까지 완벽하게 해주셨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고객 이용 후기

여러 전문가에게 견적을 받으면 좋은 점

고객님의 상황, 전문가의 경력 등에 따라 견적은 달라질 수 있어요. 고객님의 조건에 딱 맞는 견적이 궁금하신가요? 그럼 여러 고수에게 견적을 많이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숨고 고수에게 견적받기

소방법 때문에 가벽 설치를 망설이고 계신가요? 건축법 상 가벽을 설치해 공간을 분리했다면, 분리된 공간에도 소방설비를 갖추어야 합니다. 오픈형 구조의 가벽이라면 소방시설을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돼요. 궁금한 점이 많다면 숨고에서 가벽/파티션 인테리어를 알아보세요. 오랜 경력을 가진 고수님이 친절히 알려주실 거예요!

숨고에서 가벽/파티션 인테리어 견적 받는 방법

  1. 1

    견적 요청하기

    원하는 조건을 상세히 적어주세요. 자세할수록 정확한 견적을 받을 수 있어요.

  2. 2

    견적 받기

    조건에 딱 맞는 고수들이 고객님께 직접 견적을 보내드려요.

  3. 3

    상담하기

    원하는 고수와 채팅/전화를 통해 서비스 일정, 상세한 가격을 조율해요.

  4. 4

    고용하기

    숨고페이 안전결제로 거래하고, 협의된 날짜에 서비스를 받아요.

가벽/파티션 인테리어 연관 서비스

다른 인테리어 예상 견적 알아보기